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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고기집창업 운영 방법

고영일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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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고기집창업 운영 방법

소규모 고깃집에 있어서 서비스가 아주 엉망만 아니면
주력 메뉴의 맛만 괜찮다면 크게 상관이 없다.
왜냐하면 작은 업소는 어차피 접대가 이루어지는 곳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
그외 마케팅 비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 현장감을 살리는 것이 좋다.

입구에서 손님이 보는 앞에서 고기를 직접 썬다든지 고기를 취급하는 것을 보여주면
그만큼 신선하게 느껴지고 손님들로부터 반응도 좋을 것이다.


◆ 주력메뉴를 보완하는 보조메뉴가 특이해야 한다.

고기와 같이 나가는 보조메뉴 몇가지가 상당히 맛있고 특이한 것이 좋다.
예를 들면 동치미가 죽인다든지, 된장이 맛있다든지, 파무침이 특이하다든지 등등


◆ 밑반찬 가지수를 줄여야 한다.

특이한 것 몇가지 기본적인 것만 나가고 다른 것은 없애야 한다.
어떤 고깃집에는 뭐도 나오고, 다른 고깃집에 또다른 것이 나온다고 해서
모두다 도입할 필요는 없는것이다.


◆ 규모에 맞는 점포 코디가 중요

평수에 맞는 점포 코디가 중요하다. 20 평에 맞는 점포 코디가 필요할 것이고
50평에 내용이 다를 것이며 100평 규모라면 이에 따른 점포코디가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고깃집을 보면 어딜 가나 규모에 상관없이 비슷하다는게 문제


◆ 잘 되는 집을 냉철하게 분석해야

잘 되는 집을 벤치마킹하여 그 집이 왜 잘되는지를 냉철하게 분석하는것은 필수


◆ 마지막으로 식사를 제공할 때 손님에게 식사의 선택권을 주게 하지 마라

마지막으로 입가심 또는 식사를 제공할 때는 손님에게 이것저것 선택할 수 있게 하면 안된다.
소규모 점포는 인력이 부족하므로 주방에서 식사 하나로 이것저것 나가면 운영이 힘들게 된다.
냉면이면 냉면, 된장찌개면 된장찌개,비빔밥이면 비빔밥 등 한 메뉴만 제공하면 OK.
대신 식사는 아주 싸게 원가만 받고 제공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한다.


◆ 사장이 직접 발로 뛰어야

작은 점포를 열고 카운터에만 죽치고 있으려는 사장님이 있는데
소규모 점포의 잇점은 점포가 작으므로 인건비 비중이 줄게 되고 그만큼 사장이 직접 뛰어야 한다.


◆ 비싼 인력을 절대로 쓰면 안돼

기본적인 매출이 크지 않으므로 소규모 점포에서는 비싼 인력을 절대로 쓰면 안된다.
한가지 아이템 이라면 주방에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3개월 동안 꾸준히 하면 좋은 음식이 나올 수 있을것이다.


◆ 한식은 최소한 2년 이상 운영해야

한식은 어느 정도 유지되기까지 1년 이상이 걸린다고 한다.
일반 양식이나 패스트푸드 경우 짧은 시간내에 손님들이 몰릴 수 있지만 한식은 그렇지 않다.
손님들의 입맛이 점포에 길들여지기까지가 최소한 1년이 걸리므로 유의해야 한다.
대신 한번 손님들의 입맛이 길들여지기 시작하면 매출이 상당히 오를 수 있는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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